이번 시간에는 눈 시릴때 두통까지 있다면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평소에 눈이 자주 시리거나 아프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눈이 아프고 시린 현상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볼 증상으로 굉장히 흔한 증상으로 분류됩니다. 사람마다 증상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어떤 것에 집중하여 오랫동안 눈을 깜빡이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이때 심한 경우에는 두통까지 느껴집니다.
이런 상황이 한번만 발생한다면 별거 아닐 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이 시릴때 원인 및 개선방법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시릴때 두통 있다면 원인
눈 시릴때 현상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안구건조증에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말 그대로 안구가 건조한 것으로 장시간 렌즈를 착용했거나 한 화면을 오랫동안 본 경우가 해당됩니다.
이 외에도 건조한 환경에 자주 노출됐거나 수면 부족이 있는 상황도 포함됩니다. 그래서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눈 시릴때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조한 눈
공기가 건조하거나 장시간 환경이나 화면을 바라보는 경우 눈의 수분이 증발하여 눈이 건조해지고 눈 시릴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눈 피로
긴 시간동안 컴퓨터 화면이나 책을 읽는 등의 작업을 하면서 눈을 많이 사용하면 눈이 피로하게 되어 시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먼지, 꽃가루, 털알러젠 등에 노출되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하여 눈이 가렵거나 시릴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눈이 자주 건조하고 불편함을 느낄 때, 특히 나이가 들면 눈의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
결막염은 결막이 염증을 일으킬 때 발생하며, 눈이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막염
각막의 염증이나 손상으로 인해 눈이 따가워지고 시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
강한 햇볕 노출, 바람에 의한 건조, 화학 물질 접촉 등 외부 환경적 요인도 눈의 시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 시릴때 두통 있다면 해결방법 4가지
1. 생활패턴 변화
눈 시릴때 생활패턴에만 변화를 주어도 충분히 나아질 수 있습니다.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분이라면 사용량을 줄이고 중간마다 눈이 쉴 수 있는 식간을 둔다면 충분히 도움되십니다. 또한 눈을 감거나 잠깐 멀리보는 습관도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죠.
이뿐만 아니라 콘택트 렌즈를 자주 갈아주고 렌즈통도 주기적으로 닦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렌즈 자체가 눈에 해가 되기 때문에 눈 시림이 심하다면 당분간이라도 렌즈보다는 안경착용을 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여기서 건조한 환경을 피하고자 자주 환기를 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2. 밝기 조절
눈 시릴때가 자주 있는 분들은 어떠한 것을 오랫동안 본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같은 화면에 대한 것도 있지만 눈 시야에 들어오는 밝기가 다른 경우도 포함입니다. 예를 들어 잠들기 직전에 전등은 꺼놓은 상태에서 핸드폰 불빛에 의지하여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포함됩니다.
어두운 곳에서 불빛을 보는게 눈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변 환경과 내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이 서로 밝기 차이가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래서 만약 잠들기 직전 전등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봐야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밝기를 낮추고 보셨으면 합니다.
3. 특정 화장품 피하기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특정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하고 나서 눈시림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어떤 자외선차단제나 아이크림을 바르고 나서 눈 시릴때의 현상이 심심치 않게 나오죠.
눈시림이 발생할 수 있는 성분으로는 자외선차단제에 들어가는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가 있고 기초 화장품에는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 페녹시에탄올,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성분을 얼굴에 바른다고 해서 눈이 시린 것이 아니라 눈꺼풀 위에 발랐을 때 눈시림이 발생한다는 것이니 눈이 아닌 부위에 바르면 상관없습니다.
4. 좋은 영양제 섭취
어디를 보아도 루테인에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전에는 종류가 몇 가지 없어서 그냥 눈에 띄는 걸 복용하였지만 지금은 워낙 종류가 다양해져서 어떤 걸 복용해야할지 고민될 지경입니다.
그래서 루테인을 고를 때 몇 가지 팁을 안다면 그 중에서도 좋은 루테인 제품을 고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좋은 루테인의 기준은 루테인의 순도, 지아잔틴 함유, 비타민A 함유, 오메가3 함유, 부재료의 조합 등이 있습니다. 많아 보일 수 있지만 나의 눈을 위한다면 이건 많은 조건이라 볼수 없습니다. 이런 내용을 보면서 비교한다면 좋은 루테인 제품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취급하는 루테인이 기준에 알맞은 루테인인데, 루테인을 처음 발견하고 세상에 알린 ‘가치크 박사님’이 직접 만든 제품입니다.
발견한 사람이 직접 만든데다가 주기적으로 성분 업그레이드도 하니 이보다 좋을 순 없죠. 게다가 25%라는 가장 높은 루테인 순도와 지아잔틴, 비타민A, 오메가3 함유는 기본입니다. 게다가 부재료 조합은 ‘황금조합’이라고 불릴 정도로 이미 전세계에서 알아주는 조합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뿐만 아니라 저희 어머니도 드시고 계시며 현재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좋은 루테인을 찾고 계신다면 이 루테인을 복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귀에서 심장소리 박동성 이명 들리는 원인 및 대처방법
가래에 피 조금 섞인 객혈 피가래 원인 3가지
오른쪽 머리 찌르는 통증 두통이나 찌릿, 바늘로 찌르는 듯한 고통 원인 5가지
미네랄 워터 하이드로젠 워터, 이지수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한달에 8kg 빠져버렸다